Terrace Chronicle

DFLA와 그 추종자들에게 보내는 Phil Thornton의 공개서한 본문

골대 뒤 이야기

DFLA와 그 추종자들에게 보내는 Phil Thornton의 공개서한

Dresser 2020. 7. 8. 00:13


친애하는 축구 “청년들(Lads)”들에게.
당신들은 잘못된 사람들에게 분노하고 있다. 당신들은 우리의 교육 제도와 대중 매체를 통해 거짓을 믿도록 세뇌당해왔다.
그 거짓은 바로 “우리는 모두 함께이다”라는 것이다.
우리는 그렇지 않으며, 그랬던 적도 없다. 여기서 내가 말하는 “우리”는 잉글랜드의 “백인 노동 계급”을 뜻한다. (영국의 다른 지역도 포함되지만, 대부분은 잉글랜드이다)
당신들은 우리의 거리를 되찾자고 주장한다. 하지만 거리는 “우리”의 것이 아니며, 그랬던 적도 없다. 윌리엄 정복왕과 함께 온 집안들은 천 년 전에 그것을 우리로부터 훔쳐 갔으며, 여전히 광대한 땅과 절도로부터 얻은 재산들을 소유하고 있다.
내 고향인 체셔(Cheshire)로 가보자. 그로스베너(Grosvenor) 집안은 영국에서 가장 부유하다. 왜냐하면, 그들의 선조는 헨리 청년왕의 형인 윌리엄 플랜테저넷(William Plantagenet)의 수석 사냥꾼이었기 때문이다. (그로스베너는 사냥의 장(長)이라는 뜻이다) 또한, 체셔의 베일 로열(Vale Royal) 지역은 사냥을 위한 게임 용지였다.
당신은 이 후손들의 토지와 거리, 저택, 훔친 수십억의 자산을 되찾고 싶은가? 18살 생일 파티를 위해 한 꼬마가 쓴 오백만 파운드의 돈은 봉건적 위계질서를 받아들이기로 한 우리가 치른 것이다.
“문화적 정체성의 공유”라는 개념은 설계된 신화이다. 이 신화는 계급제의 밑바닥에 있는 당신이 자신의 위치에 의문을 품지 못하도록 막는다. 당신이 국기 근처에서 집회하고, 그들의 프로파간다를 구매하면서 어떻게 그들이 스스로 무너지겠는가.
당신은 아마도 Black Lives Matter와 시위대가 노예상들의 동상을 무너뜨리는 것을 비웃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조상들 역시 노예들이었다. 물론 우리의 조상들이 포획되거나, 낙인찍히고, 채찍질 당하거나, 설탕·목화·담배 농장에서 일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그들은 공장과 탄광, 제철소에서 경제적 노예로서 굶주려야 했다.
또한, 수백만 명의 조상들은 무역로를 지키기 위한 전쟁에서 학살당해야만 했다. 이 제국이 우리 모두에게 도움이 되었는가?
주위를 둘러보아라! 만약 당신이 공공 주택에 살고 있다면, 아프리카인과 인디언, 중국인들과 아랍인들로부터 강제로 훔친 수조 원의 이득으로부터 당신이 어떻게 이익을 얻었는지 나에게 말해보아라.
상아와 향신료, 아편과 석유. 그 돈들은 다 어디로 갔는가?
당신이 숭배하고 있는 그 황금 마차와 보석들을 보아라. 하노버 왕조는 미친 사람으로 시작해서 ‘이것’으로 타락하였다.
나는 당신이 여왕과 같은 영국 박애심의 신앙적 상징을 존경하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그는 백지 수표로서 그를 사우디나 다른 피에 젖은 정권에 백지수표로 제시하는 알선업자들의 꼭두각시일 뿐이다.
우리 영토에서 출발해 벨기에,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북아프리카, 대서양, 수에즈, 팔레스타인, 아일랜드, 포클랜드, 아프가니스탄, 이라크에서 죽어간 모든 청년. 그렇다, 그들이 숭고한 이유로 죽었다고 믿고 싶다. 하지만 그들은 지배 계급의 부를 보호하기 위해 죽어갔다.
심지어 처칠도, 그 신성한 처칠마저도 우리의 총파업을 무너뜨리기 위해 군인들을 내보냈다. 그는 히틀러나 무솔리니의 정치에서 그리 분리되지는 않았지만, 나치를 무너뜨리기 위해 미국과 러시아 모두로부터 도움을 받았다.
나치들 역시 그들의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한 부자들의 광기를 위한 꼭두각시였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당신의” 문화와 정체성이 서서히 빼앗기고 있다고 느낀다면, 당신이 믿는 정체성이 어떤 것인지 자문해보아라.
우리는 모두 이민자들이다! 그것은 사실이다! 우리는 모두 다른 어딘가에서 왔다. 우리는 모두 계곡을 피해 해안선을 따라 이동했던 같은 원인(猿人)들의 자손이다.
당신이 모든 것을 망쳤을 때, 당신의 삶에 의미와 정당성을 부여하는 ‘모든 것’에 집착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민족주의는 다른 모든 것이 실패할 때도 항상 그곳에 있다.
하지만 그것은 사기극이다. 민족주의의 명령을 따른 당신을 가장 경멸하고, 가장 먼저 훌리건이나 쓰레기라고 부르는 사람들은 특권 학교 출신과 의회의 바로 그들이다.
흑인의 생명은 정말로 소중하다. 그들은 당신의 생명이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당신은 경찰이 흑인을 살해했다는 끔찍한 진실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단순히 경찰이 흑인을 범죄자로 오해한 것이 아니라, 열등한 인류로 보고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합리적인 축구 청년들이라면 패라지(Nigel Farage, 영국 브렉시트당 대표), 배튼(Gerard Batten, 영국 독립당 대표), 약슬리-레넌(Stephen Yaxley-Lennon/Tommy Robinson, 영국 극우 활동가) 같은 사람들이 자신의 목적을 위해 축구 팬을 어떻게 이용했는지 알 것이라고 믿는다. 진짜 적은 무슬림이나 흑인, 공산주의자나 안티파(Antifa)가 아니라, 훔친 궁전에 앉아 당신이 그들을 위해 싸우는 것을 구경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