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race Chronicle

Grace Neutral의 한국 방문 시리즈 본문

생각 노트

Grace Neutral의 한국 방문 시리즈

Dresser 2016.05.21 18:44

i-D는 패션, 영화, 음악, 스포츠 등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짧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개재하는 영국 기반의 유튜브 채널이다.


i-D의 최신 비디오 시리즈는 타투 아티스트이자 활동가인 Grace Neutral의 한국 방문기를 담고 있다.

그녀는 전 세계를 돌며 젊은 세대가 어떻게 미(美)와 신체에 대한 전통적인 이미지에 도전하고 있는지에 대해 탐구하고 있다.

Grace는 보라색 눈, 뾰족한 요정 귀, 갈라진 혀, 흉터 문신(scarification), 배꼽 제거 등 수차례의 커다란 신체 개조(body modification)를 통해 현실 속의 픽시(pixie)와 같은 모습으로 변화했다.

대안적인 아름다움과 긍정적인 신체 이미지 경계 확장에 관심 있는 27살의 그녀는 우리가 어떻게 보여야 하는가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킨다.


아래 4개의 에피소드에서 타투로 온몸을 덮은 외계인 공주는 한국을 방문해 서울의 젊은이들이 어떻게 주류의 이상적인 미에 순응하고 저항하는지에 대해 관찰한다.

한국은 미성년자들의 성형 수술이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고 6조 원 규모의 뷰티 산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타투 아티스트가 되는 것은 불법인 사회이다.

음지의 타투 스튜디오에서부터 특별한 클럽에서의 밤까지, Grace는 한국의 젊은이들을 만나 미에 대한 대안적 생각을 공유하고, 그것이 그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관찰한다.



1편 <Inside Korea's Billion Dollar Beauty Industry>



2편 <Exploring Korea's Illegal Tattooing Scene>



3편 <South Korean Woman Reveals Illegal Tattoos to Parents>



4편 <How Jay Park is changing attitudes to Korean Beauty>

0 Comments
댓글쓰기 폼